본문

현대생활에 있어 스포츠는 필수적인 생활의 한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으며, 스포츠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로 인한 손상의 증가하고 있습니다.

본원의 척추센터에서는 스포츠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하고 손상시 적절한 치료,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스포츠 손상의 예방, 재활에 이르기까지 보다 전문적인 스포츠 의학의 발전과 국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본 클리닉을 운영하며, 또한 본원의 스포츠대활의학센터와의 유기적인 협력진료 및 재활을 통해 치료성과를 높이고 있습니다.




 

 

통증, 변형, 종창, 색깔의  변화, 기능 상실, 골편의 끝이 서로 부딪쳐서 나는 마찰음, 비정성적인 움직임 등이 있다. 그밖에 골절의 증후 및 증상은 다음과 같다.  

1 통증이 있으며, 뼈가 고정되기 전까지는 일반적으로 심하다. 감각신경에 손상을 입은 경우 통증이 감소될 수도 있다. 

2 멍과 종창은 손상과 출혈로 나타나지만 며칠 동안은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다. 

3 뼈 길이가 줄어들 수 도 있다. 

4 정상적인 기능의 상실과 비정상적인 움직임이 있다.


 

주원인은 외부로부터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는 직, 간접적인 타격, 추락, 교통사고 등에 기인한다.

골절자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나 골절로 인한 이차적인 손상, 즉 합병증이 문제가 된다.

외부로 뼈가 돌출된 개발성 골절과 외부로 표출되진 않았으나 외부의 기형으로 골절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폐쇄성 골절이 있다.

전기감전으로 인하여 근육이 강직(뒤틀림)되어 골절이 발생할 수 도 있다.

아이들의 경우는 뼈가 유연하여 좀처럼 골절이 발생하지 않으나 골다공증이라든가 뼈와 련된 질병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쉽게 발생한다.


 

- 뼈의 끝이 외부로 노출된 개방성 골절

- 뼈의 끝부분이 노출되지 않은 폐쇄성 골절(기형)

- 통증 또는 압통

- 부종

- 골절부위의 감각상실

- 반상출혈(멍)

- 마찰음(CREPITUS)

- 근육경련

- 정상적인 움직임의 상실

로그인